본문으로 바로가기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총정리

category 건강정보 2017. 8. 15. 14:36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총정리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갈비뼈는 우리 몸의 폐와 심장등 장기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소중한 뼈입니다. 그만큼 단단하기 때문에 쉽게 부러지지 않지만, 가끔 주변을 둘러보면 폭행이나 운동을하다가 금이 가신 분들을 본적이 있으실텐데요.



제 주변에선 팔이나 다리쪽에는 부상 당하는걸 많이 봤지만, 갈비뼈에 금이 갔다는 분들은 보기가 조금 드문거 같습니다. 갈비뼈에 조금 크게 금이갔다면 하늘이 노래지고 숨도 못쉴정도로 아프다고 합니다. 오늘은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치료방법,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갈비뼈는 외부에 충격에 의해서 부러지기도 하지만, 무리하게 몸을 비트는 행동이나 심한 운동을 할때에도 저절로 부러진다고 합니다. 꽉 짜여진 구조이기 때문에, 과도한 힘이 반복해서 가해지면 외상이 없어도 금이 갈 수 있는데요. 어디에 부딪힌적이 없어도, 가슴에서 뚝하는 소리와 함께 가슴통증이 느껴진다면 금이간게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갈비뼈에 금이 갔다면, 가장 먼저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실텐데요. 이 통증이 가끔 심장이 안좋을때나 식도가 안좋을때도 느낄 수 있는 통증이라고 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통증 유사한 통증이지만 금이 갔다면 숨쉬는 것조차 힘들게 한다고 합니다. 식도나 다른부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숨쉬는 경우에 통증은 크지 않기 때문에 이 통증으로 의심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게다가 가만히 서있으시거나 앉아있기만 해도 통증이 있고, 기침을 할 경우엔 진동이 갈비뼈에 전달되어 엄청난 통증을 유발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


위의 증상들이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인데, 의심이 된다면 병원으로 가서 X-RAY나 CT검사를 해보고 정확한 골절부위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갈비뼈가 저절로 붙는다고는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괜히 금가있는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과격한 행동을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는 대부분 4주이내에 자연적으로 치유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무리한 운동이나 과격한 행동은 삼가하시고 충분한 휴식과 뼈 잘붙는 음식등을 섭취하여 빠르게 치유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


또,쿨파스나 얼음찜질을 해주어 통증을 줄여주고 어쩔 수 없이 움직여야 할 경우에는 복대를 사용하고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진통제를 처방받아 복용하셔야 합니다.




갈비뼈에 금이 갔을때 뜨거운 찜질을 하시는게 좋다고 주변에서 그러시던데, 차갑게 찜질을 하시는게 맞다고 하오니 찜질을 해주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음식


마지막으로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견과류,브로콜리,가시오가피,자두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음식들이며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뼈에 좋다고 알려진 사골은 절대 먹지말라고 방송에 많이 나왔었는데요. 전문의들도 절대 먹지말라고 권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칼슘이 풍부하고 뼈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는 커녕 더 방해만 된다고 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음식


이상으로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치료,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몸조심하시고 금이 가있는상태라면 완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나민골드 효능 효과  (0) 2017.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