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TX 환불규정 수수료 정리

category 일상정보 2017. 11. 10. 09:30

KTX 환불규정 완벽한정리



안녕하세요. KTX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여행을 갈때나 출장을 갈때를 빼곤 타본 적이 없는 저는 이 표가 취소가 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여자친구랑 부산을 가기로 했는데 마침 싸워서 KTX 예약취소를 해버렸습니다.




어플로 예약을 했는데 이번 주말에 가려고 했던건데 그냥 취소를 하니까 별다른 수수료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KTX 당일취소나 이런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KTX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TX 환불규정을 알아보기전에 KTX 환불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11월 11일에 출발을 하려고 했다면 10일까지는 어플이나 인터넷,전화로 취소가 가능하나 11일에 취소를 하려면 역으로 방문을 해야합니다.용산까지 거의 1시간이 넘게 걸리는데 미쳤다고 그날 가서 환불받고 오고 싶지는 않으니 반드시 당일이 되기전에 취소를 하시기 바랍니다.



KTX 취소 수수료입니다. 일반승차권,단체승차권으로 나뉘어져 있고 역에서 환불을 받으시면 최소반환수수료 400원이 부담됩니다. 그렇기에 인터넷으로 KTX 예약취소를 하시거나 KTX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셔서 취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열차가 출발 후에 환불을 받으시면 출발시간 20분전에는 15%이며 20분~1시간은 40%,도착 시간 이전에는 70%가 KTX 환불 수수료로 부담되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KTX 환불규정입니다.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반환이 아예 불가능하니 미리 KTX 예약취소를 하시기 바라며 전화반환신청은 역 창구 수수료 기준이 적용됩니다.



승차권을 분실한 경우에는 KTX 환불이 불가능 하지만 회원번호나 신용카드등으로 구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재발급을 받으신 후 미사용 확인이 되면 KTX 반환 수수료를 제외하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석이나 자유석은 제외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TX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저는 미리 취소를 해서 손해와 귀찮음은 없었지만 KTX 당일취소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기 때문에 위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얼마를 돌려받아야 맞는건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부탁드립니다.